FSTwebzine

April 2017

우리회사 뉴스에프에스티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희망과 비전, 가능성과 기대감 가득했던
제30기 주주총회

제30기 우리 회사 정기 주주총회가 지난 3월 24일(금) 오산사업장 대회의실에서 거행되었습니다. 주주 및 사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인 유장동 대표이사의 인사말로 총회가 시작되었습니다. 2016년도 성과에 대한 논의와 2017년도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짧지만 의미 있는 인사말씀이었습니다.
이번 총회에 특별히 사업목적 추가의 안으로 상정된 에너지 및 태양광사업의 안은 주주들의 궁금증을 야기시켜 많은 질문이 쏟아졌고 회의실은 긴장감과 열기로 가득 찼습니다. 그만큼 우리 회사가 많은 비전과 가능성, 희망과 기대감을 담고 있다고 할까요. FST의 행보를 지켜보면서 모두들 투자자로서 감시의 눈과 격려의 마음, 더불어 어려움을 헤쳐가는 데 고락을 함께 하려는 동지애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직원과 주주와의 소통을 통해 회사가 더욱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격려 부탁드리며, 그동안 많은 힘을 주시고 격려를 아끼지 않은 주주 분들과 임직원 분들께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 회사, 국제광(光)공학회 (SPIE)
전시회 부스 참가

지난 2월26부터 3월1일까지 미국 산호세에서 열린 2017년 노광 기술 컨퍼런스 및 전시회 Advanced Lithography 에 우리 회사도 참가해 부스를 열었습니다. Advanced Lithography 는 국제광(光)공학회 (SPIE)가 주최하는 전시회로, 반도체 노광 장비의 최신 기술에 관한 발표가 이루어집니다. 이번 발표 내용은 대부분 차세대 노광 장비인 EUV(극자외선) 에 집중되었습니다. EUV 노광장비 제조업체 ASML은 EUV 노광 장비 출하 일정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며 현재의 EUV 시장 방향을 설명했습니다.
우리 회사에서는 박돈원 연구소장님께서 EUV용 펠리클 개발 현황에 대해 발표하셨는데, 많은 참석자들이 참석해 귀를 기울였습니다. 우리 회사 부스도 인기였습니다. 특히 ASML, 인텔(Intel), TSMC 등 해외 유명 기업에서 오신 분들이 FST 부스에 줄을 이었습니다. 또한 ASML은 우리 회사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EUV 펠리클 개발에 도움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세미콘 코리아' 등 국내 전시회와는 달리 규모가 작은 전시회였지만, FST 의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어떻습니까,
'점심식사' 흡족하셨나요?

우리 회사를 정기 방문하는 고객 A씨, 지난 3월 말 회사 식당에서 점심 드시더니 깜짝 놀라더군요. 식사의 품질이 훨씬 좋아졌다고요. 어떻습니까, 당신도 그런 느낌을 받으셨는지요? 우리 회사 직원식당이 지난 3월부터 회사 직영으로 바뀌었거든요.
식당 측 설명으로는 직영으로 바뀐 이후 식단이 좋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주기적인 설문을 통해 직원들의 입맛에 맞춰 식단을 편성하고 샐러드바의 확장 & 유제품 or 생선류의 단백질 구성 등 양질의 식단을 제공하겠다고 합니다.
직접 주방에서 음식 만드는 분이 같은 우리 회사 식구라니 일단 마음이 놓입니다.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따뜻하고 건강한 식단 제공하시겠지요. 다만 직영의 첫걸음으로 자칫 미숙한 상황이 발생될 수도 있지만 하나하나 개선해 최고의 식당으로 만들겠다며, 지금 우리 회사 식당 직원 분들은 의욕에 넘쳐 있습니다!

모두가 같은 꿈 꾸면 현실이 된다,
TCU 월례조회

지난 3월 6일 TCU 사업부에서 월례조회를 실시했습니다. 신입사원을 소개하고, 3월 생일인 분들께 축하와 상품권을 전했습니다. 또한 '이달의 TCU인(人)'으로 선정된 고객지원팀 서상민 주임에게 박수를 보냈습니다. 서 주임은 환경안전 사고에 빨리 대응하여 대형사고를 예방하여, 고객사로부터 환경안전 우수상을 받고 회사의 이미지를 높였습니다.
본부장님께서는 "혼자 꿈을 꾸면 단지 꿈이 될 뿐이지만, 모두가 같은 꿈을 꾸면 현실이 된다"라는 멋있는 말씀으로 직원들 사기를 북돋아 주셨습니다. 정기 안전교육으로는, 품질팀 고재남 부장님의 사고 사례 및 안전 교육으로 월례회를 마쳤습니다.

제안도 많이 하고, 승진도 하고
싶어요, 펠리클 월례조회

지난 3월 2일 펠리클 사업부에서 월례조회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요즘 회사에서 실시하고 있는 '제안제도' 운영 방안에 대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제안은 어떤 식으로 하는 건지, 제안서는 어떻게 생겼고 어떻게 적으면 되는지, 제안 심사의 기준은 무엇이며 어떤 보상이 있는지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2017년 정기 승진하신 분들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큰 박수로 축하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4월 달 생일을 맞으신 열세 분께도 큰 박수로 축하해주며 월례조회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