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Twebzine

May 2017

우리회사 뉴스에프에스티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더 좋은 방법 없을까, 늘 생각하는 사람들의 얘기

우리 회사 내부의 초청강연회는 우리끼리의 소통과 업무개선을 위해 만들어진 자리입니다. 이번 4월에는 업무혁신을 통한 '작은 성공(Small Success)'를 경험한 분들의 강단에 섰습니다.
구매전략팀의 김백순 대리와 LSS사업부의 유부엽 부장은 유휴 자재를 재활용하여 악성재고를 없앨 수 있었던 사례를 발표해주셨습니다. 또한 IT팀의 장인상 차장은 ERP 혁신 사례, 구매전략팀의 권영규부장은 MRP 혁신에 관하여 발표해주셨습니다. 짧은 강연이었지만 우리 직원들에게 각자의 업무개선을 위한 자극이 되었습니다. 또 이 강연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셨구나 하는 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더 많이 생겨 많은 분들이 우리의 귀감이 되셨으면 합니다. 다음 강연이 기대됩니다.

혹시 서너 살 아기들과
같이 노는 거 좋아하세요?

봉사에 뜻이 있는 우리 회사 사람들 일고여덟 명이 모여 지난 4월8일(토) 사회복지시설 '신명아이마루'를 방문했습니다. 저희와 만나기로 한 아이들은 3-5세. 벌써 세 번째 본 친구들이라 낯설지 않았습니다. 봉사라는 것이 뭐 특별한 거 아니고 그냥 아이들과 '놀아주는' 겁니다. 사랑과 관심이 이 아이들에게 늘 부족한가 봅니다. 그래서 더욱 열심히 놀다 왔습니다! 혹시 당신도 아이들과 어울려 노는 거 좋아하나요? 그렇다면 다음에 함께 놀러 갈 자격이 충분하십니다.

오로스, SK하이닉스에서
'기술혁신기업'으로 뽑혀

SK하이닉스가 선정한 2017년 기술혁신기업으로 우리 오로스 테크놀로지가 선정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에서 시행하는 기술혁신기업 프로젝트는 이른바 강소기업을 발굴해 이들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육성,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향후 2년간 SK하이닉스와 공동 기술개발 등 포괄적 지원을 받게 되며, 개발된 제품은 SK하이닉스 생산라인에서 우선적으로 평가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오로스 테크놀로지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사진출처 : 전자신문

1분기 성과 평가하며
TCU사업부 월례조회

지난 3월 27일 TCU사업부 월례조회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달 신입사원을 소개하고, 4월 생일인 분들께 축하 드리고 상품권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주말 8시간 이상 근무자에게도 격려 차원에서 상품권을 드렸습니다. '이달의 TCU인(人)'으로는 고객지원팀 안덕기 대리가 선정되어 짝짝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어서 1분기 성과에 대해 각 팀장님들이 QCR 발표를 하셨습니다. 각 팀에서의 잘된 부분은 칭찬하고 부족했던 부분은 격려하며 발표를 마쳤습니다. 발표가 끝나고 본부장님께서는 1분기 동안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더욱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힘써달라고 말씀하시며 월례회를 마쳤습니다.

펠리클 이달 우수사원은
손정진 과장

지난 4월 3일 펠리클 사업부에서 월례조회를 실시했습니다. 신입사원 소개와 함께 4월 생일자 분들께 큰 축하와 함께 상품권과 꽃을 전달했습니다. 다음으로 이달의 우수사원으로 뽑힌 품질팀 손정진 과장을 모두 큰 박수로 축하해 드렸습니다. 손정진 과장은 관계사 ISO 시스템 제정을 통해 평가(Audit) 결과 A 점수(Rank)를 이끌어내는 등 품질경영 시스템 구축에 많은 역할을 하여 우수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1월 펠리클 사업부 최초 남성 조장 탄생에 이어 이번 달 두 번째 남성 조장이 탄생했습니다. 영업팀 윤상현 조장님,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