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Twebzine

June 2017

우리들 뉴스 직원들의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신입사원 인사 올립니다.

펠리클사업부 심승희 사원

안녕하세요. 이번에 LCD 공정에 새로 입사한 심승희입니다. 열심히 배우는 자세로 임하며, 성실함과 끈기 있게 회사를 다니도록 하겠습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CU사업부 노영석 사원

안녕하세요 TCU 연구개발팀 신입사원 노영석입니다. '품질'과 '납기'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아 FST TCU사업부가 동종업계 최고의 칠러 제작업체가 되는 것에 일조하는 최고의 설계자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TCU사업부 문태민 사원

안녕하세요 TCU 연구개발팀 신입사원 문태민입니다. 솔선수범하는 마음으로 일을 대하고, 많은 경험과 지식을 쌓아 회사의 비전을 이루는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CU사업부 채희인 사원

안녕하세요. TCU사업부 연구개발팀 전장파트 신입사원 채희인입니다. 아직 회사에 익숙해지고 있는 단계지만 기존의 알고 있던 지식과 앞으로 배워나갈 지식을 활용하여,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나은 미래를 추구하여 회사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TCU사업부 김응기 사원

TCU사업부 전장파트 신입사원 김응기입니다. 신입사원인 만큼 앞으로 모르는 부분은 배우며, 적극적인 자세와 긍정적인 마인드로 회사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CU사업부 최정솔 사원

안녕하세요. TCU사업부 품질팀으로 입사한 최정솔입니다. 신입사원이라 부족한 점이 많지만, 하루 빨리 업무에 적응하고 역량을 키워 에프에스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CU사업부 이정민 대리

안녕하세요. 5월 TCU 사업부 경력직으로 입사하게 된 이정민입니다. 그동안 업무를 하면서 미시적인 관점 및 자부심, 객관성이 부족하였는데 FST에서는 거시적으로 자부심과 객관성을 가지고 즐겁게 일하고 싶습니다. 또한 팀원들을 통해 때로는 나를 통해 서로 윈윈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입사1주년

TCU사업부 박영상 대리

안녕하십니까? 박영상입니다. 제가 입사한지 벌써 1년이 되었습니다. 큰 꿈을 가지고 회사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자 열심히 했지만, 제가 많이 부족하여 어떻게 일을 해야 하는지 배우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걸 느끼고 배웠던 시간인 만큼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CU사업부 박한동 대리

어느덧 FST 가족이 된지 일년이란 시간이 지났네요. 일년이란 시간을 한번 되돌아보고 재정비해서 더 발전된 FST인 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솔루션사업부 김모현 과장

2016년 5월 16일 입사를 했는데 어느덧 2017년 5월 16일이 왔습니다. 1년이란 시간이 짧다면 짧은 시간이고 길다면 긴 시간입니다.
처음 입사했던 사무실은 양재였는데, 지금은 동탄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사무실 이전을 하고 생활 패턴이 적응이 안 돼서 힘들었는데, 어느덧 이제는 잘 적응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동료 여러분 제가 적응하도록 도와주신 점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회사가 좀더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사원으로 발돋움하고 싶습니다. FST 임직원 여러분 다 함께 파이팅입니다!

Congratulations!

펠리클사업부 장수지 사원 자녀 돌

우리아기는 앞으로 몸과 마음 둘 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났으면 좋겠어요. 물질적인 것에 휘둘리기보다는 진짜 하고 싶은 일을 찿아 나가는 아이가 되길 바래요.

펠리클사업부 이건호 차장 자녀 돌

둘째 다인이가 태어난 지 벌써 1년이 되었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밝은 다인이가 정말 고맙기만 합니다. 앞으로도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잘 키우겠습니다. 사랑해 이다인~

TCU사업부 김우현 주임 자녀 출산

5월 12일 새벽4시58분 아인이가 엄마 뱃속에서 울면서 우리 부부 곁으로 다가 왔습니다. 그때 그 울음 소리가 아인이의 마지막 울음 소리로 되도록 사랑과 믿음을 심어주겠습니다. '나 아' '옥빛 인' 한자 뜻처럼 아인이가 빛나게 세상을 살아가길 응원해주세요. 마음속으로 저희 아인이의 탄생을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름이 오니까,
하루 5분 스트레칭!

여름은 다가오는데 햇살을 마주할 준비가 되셨나요?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오피스 우먼을 위해
맨몸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근력운동 들어갑니다.
모든 동작은 10회 3세트 반복하시면 됩니다.
나의 몸에 5분 투자해보세요.

장요근 스트레칭

1. 상체를 곧게 유지하며 한쪽 다리를 의자 위에 올린다.

2. 내쉬는 숨에 상체를 수직으로 유지하고, 골반을 앞으로 쭉 내민다. 이때 뒤쪽 다리의 발꿈치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코어부터 엉덩이,
다리 라인까지 한번에 잡기

1. 의자 뒤에 서서 팔을 뒤로 뻗어 등받이를 잡는다. 상체를 곧게 세운 상태에서 다리를 살짝 굽힌 다음 팔을 쭉 펴며 앉는다.

2. 팔을 뻗은 상태로 무릎을 천천히 펴면서 위로 올라온다. 이때 몸의 선이 활시위처럼 팽팽하게 당기는 느낌이 들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숨을 내쉬며 갈비뼈와 엉덩이 근육을 바짝 조인다.

골반 밸런스와 삼두근 키우기

1. 양손으로 의자 끝을 잡고 다리를 직각으로 유지하며 허공에 앉는다.

2. 한쪽 다리를 무릎 위에 올려 책상다리 자세로 포갠다.

3. 상체를 곧게 유지하며 팔을 굽혀 아래로 내려갔다가 올라온다. 내려갈 때 호흡을 뱉고 올라올 때 숨을 들이마신다. 다리를 바꿔 같은 과정을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