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Twebzine

January 2017

우리회사 뉴스에프에스티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협력사 분들과 즐거웠던 만남, 파트너스 데이

12월 7일 FST 대강당에서 우리 회사 협력사 분들과 '파트너스 데이'라는 이름으로 즐거운 만남이 있었습니다. 처음 진행한 행사임에도 각 부서의 적극적인 협조로, 주차봉사에서 안내, 식사, 사진 촬영 등 모든 순서가 너무 순조로웠습니다. 행사 순서는 안내 시황 정보 공유 환영사, FST 비전 소개, 협력사 소개, 기념사진촬영, 점심식사 순으로 진행되었고, 점심시간의 클래식 배경음악은 '신의 한 수'였습니다. 협력사 대표 분이 FST를 방문할 경우가 많지 않은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소통의 장이 마련되고, 내년도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어서 보람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요모조모
쉽게 공부했어요.

지난 12월 21일 우리 회사 전상길 이사님께서 '반도체 디스플레이 개요'라는 주제로 본관 4층에서 강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바쁜 업무 중에도 많은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교육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 내용으로는 우리가 매일 보고 있는 모니터, TV, 휴대폰 화면인 디스플레이의 동작원리, 구조, 종류와 각 디스플레이 별 차이점과 장단점을 이전에 업무하셨던 노하우와 접목하여 쉽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비록 한 시간이라는 짧은 교육이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매일 접하고 있는 디스플레이와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좋은 교육이었습니다.

깨알 전기안전교육까지,
12월 TCU 월례조회

지난 12월 5일 TCU 사업부에서 월례회의를 실시하였습니다. 12월 생일을 맞는 분들께 케이크 커팅과 선물 전달해 드리면서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11월 한 달 동안 회사를 위해 열심히 일해주신 우수사원과 우수 협력사의 대표이사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전기사고를 예방하고자 전기안전교육을 끝으로 월례조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점점 추워지는 겨울 몸 관리를 잘하여 건강하게 새해를 맞이했으면 합니다.

펠리클 최초의
남성 조장님 탄생!

지난 12월 2일 펠리클 사업부 월례조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안전교육으로 안전한 콘센트 사용법에 대해 임현규 대리가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교육받은 내용 잘 기억해두어 회사에서나 집에서나 안전한 콘센트 사용으로 사고를 예방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어서 12월 생일을 맞으신 분들을 큰 박수와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심으로 생일 축하 드립니다~ 짝짝짝! 신입사원 소개도 있었습니다. 새로 오신 분들 모두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또 하나, 펠리클 사업부 최!초!의 남성 조장이 탄생하였습니다. LCD 코팅 공정 김철민 조장님 축하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김지강 전무님의 전월 경영보고로 12월 펠리클 사업부 월례조회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으쌰으쌰,
솔루션 새해 각오 워크숍

12월 9일 용인 한화 리조트에서 솔루션사업부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각 팀 별 올해의 실적과 중장기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팀별로 '책임 한계 이상 밀어붙인다', Basic plus Detail!' 등의 슬로건을 내걸고 2017년의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의 후 근처 플라자가든으로 이동해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2016년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7년에는 좋은 소식들로 가득한 솔루션사업부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펠리클사업부 대중소기업
녹색동반성장 기반 다져

펠리클 사업부는 지난달 12일 LG이노텍 주관-IBK기업은행 시행으로 실시된 '대-중소기업 녹색동반성장 프로그램'인 '그린 SCM 컨설팅'에 참여하여 클린룸 내 에너지 진단을 실시했습니다.
'에너지 진단'이란 에너지 사용 현황을 분석하여 불필요하게 새는 에너지와 비용을 절감하는 방안을 찾는 진단으로, 2013년도 이미 탄소경영제체(ISO 14064)를 획득한 데 이어 금년도 에너지 진단 실시까지 녹색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고객사-협력사 간 녹색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번 진단을 통해 김지강 전무님께서는' 펠리클사업부에서는 지속적으로 녹색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클린룸 실정에 맞는 에너지 절약 대책과 효과성을 충분히 검토 한 뒤 적극 추진한다고 하였습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오르기 어떠세요

2017년 새해 목표에 다이어트나 건강 챙기기 목표 하나씩은 있으실 텐데요. 비싼 돈과 시간 들이지 않고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오르기 어떠세요?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과 척추근육, 엉덩이, 종아리, 허벅지 등 하체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근육을 단련하면 신진대사율 증가, 칼로리 소비, 혈당수지 조절 등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건강한 에프에스티인이 되기 위해 계단을 이용해보세요! 우선, 계단을 오를 때에는 발이 11자 모양으로 유지하며, 발바닥 전체가 계단에 닿도록 하되 체중을 발뒤꿈치에서 앞으로 옮기면서 무게를 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