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Twebzine

February 2017

우리회사 뉴스에프에스티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프리젠테이션 잘 하려면?
유 사장님 초청강연회 성황

2017년 첫 번째 초청 강연회에서는 유장동 사장님께서 "프리젠테이션 준비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직장생활의 기본기 중의 하나인 프리젠테이션의 개요, 자료 작성 방법 등 기본적인 것들을 쉽게 예를 들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내 생각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자료인 만큼 듣는 사람 입장에서 자료를 만들고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과 일관된 회사의 템플릿 사용 및 철저한 자료 준비를 통하여 연습하고 실전에 임해야 함을 강조하셨습니다. 청중 입장에서 얼만큼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 다시 생각하게 하는 좋은 교육이었습니다. 새해 첫 초청강연회에 힘써주신 유장동 사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강의 자료는 그룹웨어에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TCU사업부가 금년부터
더욱 튼튼해집니다.

"국민체조 시작~!" 새해 1월부터 TCU사업부에서 들을 수 있는 익숙한 소리입니다. '건강해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슬로건 아래 TCU사업부에서는 전 임직원이 아침 체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합시다." 스피커에서 나오는 구령에 맞추어 처음에는 어딘가 어색한(?) 체조를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어색함과 민망함도 잠시, 몸이 체조를 기억하고 있어서인지 이제는 모두 자연스럽게 체조를 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은 FST 임직원 모두 건강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엔 더 멋있게 할 거예요."
TCU사업부 종무식

지난 2016년의 마지막 날 TCU사업부는 간단한 종무식을 실시했습니다. 본부장님께서 지난 한 해 동안 생산 물량 증가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따라와준 사업부 구성원들에게 작으나마 그 노고를 치하하는 의미로 피자와 다과를 준비해 주셨고, 다가오는 2017년에는 새로운 마음으로 더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금 더 노력하자는 덕담으로 매듭을 지으셨습니다. 또한 2017년도에는 더 좋은 곳에서 더 좋은 음식을 놓고 한 해를 마무리 하겠다는 약속을 해주셨습니다.

TCU사업부,
새해 맞아 힘찬 첫걸음

새해를 맞아 지난 1월 2일 TCU사업부의 2017년 첫 월례조회를 실시했습니다. 대표이사님의 새해 인사를 시작으로 1월 생일인 분들께 상품권 증정식과 본부장님의 축하 말씀이 이어졌습니다. 다음으로 새로 시작하는 '칭찬 릴레이' 소개와 우수사원 및 협력사 대표님 상장 수여가 이어졌고, 또한 지난 2016년 우수 팀으로 제조팀에게 상장이 수여되었습니다. 이후 본부장님께서 2017년도 AOP 발표를 하여 금년도 사업부의 업무추진 방향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고, 새로 본부장을 맡은 소회와 각오, 또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나가야 할 새로운 기업문화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저희 펠리클 송년회
엄청 즐거웠습니다.

지난 연말 저희 펠리클 사업부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회 자리를 가졌습니다. 사업부 구성원 모두가 한 자리에 모인 건 오랜만이었는데요, 그 행사 모습을 담아보겠습니다.
연말 분위기 물씬한 12월 23일, 회사 근처 갈빗집에 모두 모였습니다. 아늑한 공간에 다들 모여 앉으니 평소에는 인사만하고 지나쳤던 회사 분들이 모두 정다웠습니다. 담소도 나누고 건배도 하며 한 해 고생했다는 덕담을 나누는 사이, 송년회 사회자 이길수 차장님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송년회 행사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행사에 재미를 주는 양념으로 경품 추첨을 할 때는 다들 자기 번호표를 꼭 쥐고 내 번호가 아닐까 조마조마해 하는 모습들은 귀엽기까지 했습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분들의 댄스 타임도 있었고, 흥에 겨워 같이 나와서 춤추는 동료 분들도 계셨습니다. 댄스 파티로 송년회의 분위기는 한층 고조되었습니다. 한판 즐거운 춤판이 정리되고 "한 해 열심히 고생하신 FST 여러분들 2017년 새해 복 많이 받고 건강하시길 바란다"는 축사를 마지막으로 송년회는 끝이 났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기분 좋았던 송년회 기운을 받아 2017년 새해를 기분 좋게 시작하는 FST 임직원 분들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펠리클사업부,
웃음과 박수로 한 해를 열다.

오산공장 펠리클사업부에서 월례조회를 열었습니다. 2017년 새 해를 맞아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며 모두의 건강을 기원하며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빌었습니다. 다음으로 우수사원 표창이 있었습니다. 표창장과 함께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되었습니다. 1월 생일인 분들께 박수와 함께 화분 및 상품권을 지급했고, 끝으로는 큰 매출 성과에 함께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